인스타그램 유저가 브랜드 계정의 콘텐츠를 소비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. (출처 : 2019년 5월 인스타그램 기자 간담회)
1. 새로운 트렌드 58%
2. 유명인사의 추천, 소개 52%
3. 새로운 출시 소식 51%
4. 남들보다 앞선 정보 51%
5. 제품 출시 이벤트 미리보기 48%
우리는 이벤트 등의 금전적 혜택이나 그들이 올리는 제품 정보를 내 피드에서 받아보고 싶어질 때 팔로워를 한다. 브랜드 입장에서는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매일 해도 고객이 기꺼이 들을 준비를 하고 있다는 건 즐거운 일이다.
[인스타그램 마케팅 효과가 낮은 이유]
좋아요가 낮음 >>> 콘텐츠가 별로임
댓글이 적음 >>> 감성자극을 못함
저장수가 적음 >>> 가치가 없음
공유횟수가 적음 >>> 타겟팅 실패
조회수가 적음 >>> 쓸데없는말이 많음
구독수가 적음 >>> 일관성이 없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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